인천국제공항, 8년 연속 美 글로벌트래블러誌 선정 '세계 최고 공항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2-11 1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계 공항서비스평가(ASQ) 8연패에 이어 공항서비스 분야 차례로 석권!!

10일 오후 6시 30분(현지시각) 미국 LA에서 개최된 글로벌트래블러지 'GT 테스티드 리더즈 서베이 어워wm'(GT Tested Reader's Survey Awards)에서 8년 연속 세계 최고 공항상을 수상한 인천국제공항공사 최홍열 부사장이 글로벌트래블러지 프랜시스 갤러거 대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국제공항이 지난 11일(한국시간) 비즈니스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로부터 ‘세계 최고 공항’으로 8년 연속 선정되며 세계적인 명성을 재확인했다.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트래블러는 연간 11만여 부를 발행하는 프리미엄 항공ㆍ여행 전문지로, 인천공항은 2006년 이래 8년 연속으로 매년 독자들이 뽑은 세계 최고 공항으로 선정돼 왔다. (2004, 2006~2013년 세계최고공항상 수상)
어워즈(GT Tested Reader's Survey Awards)는 글로벌 트래블러가 매년 온․오프라인 독자 설문조사를 통해 전 세계 공항, 항공사, 호텔 등 관광분야 최고의 업체를 선정하는 상으로, 올해는 5개 분야 79개 부문에 걸쳐 설문이 진행됐으며 응답률 50% 미만의 설문지와 관광업계 종사자의 답변을 제외하고 2만 2천명이 참여했다.
금번 수상은 세계 최고 공항은? 이라는 개방형 설문에 가장 많은 독자들이 인천공항을 떠올려 적어낸 결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 2위는 싱가포르 창이공항, 3위와 4위는 각각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 독일 뒤셀도르프 공항이 차지했다.
인천공항공사 정창수 사장은 “금번 수상은 최고의 서비스 공항을 목표로 정부, 상주기관 및 업체, 공항종사자 모두가 합심해 이룬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른 공항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4만여 공항 종사자와 함께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