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영어 배우고 삶에 활기를 얻었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2-11 12: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실버영어교실 성료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찬)은 동부평생교육센터 운영의 일환으로 고령화 사회 실버 세대를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 성리초등학교에서 50세 이상 성인 영어비문해자 28명을 대상으로 「2013년 실버영어교실」을 운영하고, 11일 성리초등학교에서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실버영어교실은 영어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사회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여 지난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영어회화패턴을 익혀 생활영어를 말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총 24명의 학습자가 수료하였다.
학습에 참여한 이희자 학습자(66세)는 ‘영어를 배우고 싶지만 배울만한 마땅한 곳이 없어서 어려움을 겪었는데 학교에서 알기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알려주셔서 이제는 손주 영어동화책도 읽어줄 수 있고, 생활에 활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유만상 지역사회협력과장은 ‘학교에서 공부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은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고, 가정에서도 본보기가 되어 가정, 학교에서 나아가 지역사회의 학습지향적 분위기를 형성하여, 지역사회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학교시설을 활용하여 학습자의 접근성을 높인 질 높은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