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의 첫 순서로는 2013년 학부모 모니터단․학교참여지원사업을 운영해 온 학부모들의 경험담과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한 해 동안 강화 학부모 사업에 힘써주신 학부모들의 노력과 공로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벌어진 순서에서는 2013년 강화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쌓은 수강생들의 공연과 덕신고 퓨전국악동아리 “두들소리”등 다양한 공연은 물론, 인천평생학습 동아리의 하나인 ‘칼립소’의 초대공연도 펼쳐져 이 날 모인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다.
이후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손거울, 크리스마스 손수건, 컵케익과 쿠키, 곰돌이 키홀더 만들기 등 총 9개의 다양한 평생교육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고덕남 교육장은 “2014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평생교육의 질과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습을 통해 행복을 창조하는 강화교육을 만드는데 으뜸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은 2014년에도 퀼트, 다이어트댄스, 컴퓨터 교실, 칠보공예 등의 2013년 인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설을 비롯하여 다양한 평생교육 및 학부모사업으로 지역주민의 참여를 도모하며 소통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