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뿌까캐릭터를 활용한 신상품 ‘꿈나무플러스통장’ 출시

  • 만 14세 이하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뿌카캐릭터 통장 런칭

대구은행이 판매하는 꿈나무플러스통장 이미지. [사진제공=대구은행]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대구은행은 만 14세 이하 어린이⁃청소년 고객을 위한 뿌까(PUCCA)캐릭터를 사용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신상품인 ‘꿈나무플러스통장’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꿈나무플러스통장은 만 14세 이하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대구은행 자동화기기(CD/ATM) 현금인출수수료 면제, 대구은행 창구를 통한 타행송금수수료 면제, 적금금리 우대, 외환수수료 우대 및 스윙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스윙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매월 특정한 일자의 잔여금액이, 고객이 지정한 최소유지잔액을 초과하는 경우 입출금 통장에서 적금 통장으로 초과금액을 자동으로 적립하는 서비스로 자동으로 저축할 수 있어 자녀들의 용돈관리에 유용하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인 뿌까(PUCCA)를 이용한 캐릭터통장도 런칭한다고 밝혔다.

뿌까캐릭터통장은 꿈나무플러스통장을 신규하는 고객들에게는 전용통장으로 제공되고, 일반고객들도 통장 신규 또는 재발행 시 선택할 수 있다.

오는 2월 7일까지 ‘꿈나무플러스통장’ 판매 기념으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1등 1명에게는 삼성 갤럭시탭 3키즈, 2등 5명에게는 백화점상품권(10만원권), 3등 80명에게는 뿌까봉제 인형 등을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자는 오는 2월중 개별통보 될 예정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꿈나무플러스통장은 아이들이 크리스마스와 설날 등 특정한 날에 받은 용돈으로 저축하는 습관과 재미를 기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이다”라고 설명하면서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뿌카캐릭터통장으로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만들어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