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성과발표회는 지난 1년간의 교육기부 활동 중 우수한 프로그램 발표를 통하여 교육기부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분위기를 확산시켜 2014년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인천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의 신나는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시작한 성과발표회에서는 경인교대 정문성 교수의 특강과, 인천해서초등학교, 계산여자중학교, 서인천고등학교의 교육기부 운영 우수학교 발표와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인천광역시립박물관의 교육기부 운영 우수기관 발표가 이루어졌다.
교육기부 운영 우수사례 발표를 통하여 학교에서 원하는 교육기부와 기관에서 제공하는 교육기부의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성과발표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학교에서 효과적인 교육기부 활용 방법을 배우게 되었고, 내년도 교육기부 운영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교육기부 기관 담당자 중 한 참석자는 “각 기관에서 교육기부 활동을 열심히 운영하는 모습을 보고 더욱 분발해야겠다”는 다짐도 하였다.
인천시교육청의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은 양질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이 학교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이러한 노력들은 지역주민 모두가 인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