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희 교사는 교육부와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회(인실련)에서 주최한 인성교육 실천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 참가해 1차 인증보고서 심사와 2차 발표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인성교육 우수 프로그램으로 인증을 받았다.
이번 제2회 우수인성교육프로그램 인증에서는 전국적으로 학교, 기관, 민간단체, 개인 등이 공모한 총 21개 프로그램이 인증을 받았다.
이명희 교사의 ‘고3 수험생을 위한 진로저널 프로그램’은 15~20분의 짧은 시간, 8회기의 짧은 회기를 통해 입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수험생에게 정서적 안정과 더불어 진로를 설계하도록 도와주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성적과 입시의 중압감에 시달리는 수험생들이 자신을 성찰하고 미래의 꿈을 설계함으로써 좀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시간적 부담을 최소화하여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그동안 연수여자고등학교에서는 ‘진로저널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수험생 학부모, 전입생, 인터넷 중독학생 등 다양한 대상에게 확대 ‧ 적용해 왔으며, 아름다운 시(詩) 100 감상문 대회 ‧ 칭찬릴레이 ‧ 친구사랑그림전 ‧ 인성동화책 발간 ‧ 인성교육 프로젝트수업 등을 통해 인성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왔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3/12/27/20131227110357498301.jpg)
연수여고_이명희교사 인성교육우수프로그램인증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