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요진건설산업은 경기도 일산신도시 백석역 일대에 복합주거단지 '일산 요진 와이시티(Y CITY)'를 분양중이다.
일산 요진 와이시티는 일산신도시 내 16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이자 마지막 분양단지로 희소성과 함께 신도시의 모든 생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단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강조망과 북한산 조망이 동시에 가능하다.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6만6039㎡ 부지에 지하 4층 최고 지상 59층 주상복합 아파트 6개동, 2404가구 규모로 건립되며 공동주택, 업무시설,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등 선진국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미래형 복합주거단지로 선보인다.
전용면적은 59~244㎡로 공급되며 주상복합아파트임에도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5㎡이하 중소형 아파트의 비율이 전체의 60%이상이다. 전용 156~244㎡ 28가구는 펜트하우스로 구성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중심으로 기존 지역상권과 조화를 이루는 형태로 관리·운영될 예정이다. 뮤지컬연극을 공연하는 공연장과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거리에서 연주 할 수 있는 오픈공연장, 미술관 등도 계획되고 있다.
이 단지는 일산신도시 초입에 있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지하철 3호선 백석역이 도보 3분 거리인 초역세권이며 광화문, 강남, 파주, 인천 등 서울과 수도권으로 연결되는 광역버스도 단지 앞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유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일산IC가 가까워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쉽고 향후 대곡역은 GTX역으로 추진 중에 있어 역세권 최대 수혜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또 고양종합터미널, 홈플러스, 메가박스영화관, 코스트코, 이마트, 일산병원, 롯데백화점 등 풍부한 편의시설이 인근에 자리한다. 백신초·중·고와 백마중·고, 백석고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일산호수공원, 고양백석체육센터, 백석근린공원 등 공원시설이 풍부해 운동 및 여가활동을 하기도 좋다. 입주는 2016년 예정이다. 1599-161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