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골프경기보조원 양성사업 지원약정서 체결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 서구는 지난 8일 서구청 대상황실에서 인천북부고용노동지청과 (사)
서구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골프경기보조원 양성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약정서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번 지원약정은 생활스포츠로 구민에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골프(golf)에 대한 관심과 관련 직종으로의 취업희망률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과 골프 관련 직종(캐디)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골프경기보조 전문인력으로 양성하여 사회에 배출하기 위한 협력사항을 체결한 것으로 2차에 걸쳐(차수별 20명) 총 40명을 양성해 사회에 진출시킬 예정이다.

인천서구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 이종호 사무총장은 “현장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인천지역 내 골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으로 양성하는 한편, 훈련생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통한 자신감 회복과 가족경제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골프경기보조원 양성과정 지원사업


금년도 골프경기보조원 양성사업 1차 교육생 모집은 1일부터 31일까지이고 교육은 인천서구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에서 6월9일부터 6월27일까지 1일 4시간(주간) 현장실무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생에게는 교통비를 제공하게 된다.

신청접수는 인천서구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http://www.ccmsew.or.kr) 전화 032) 563-2900~1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