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서울시 강동구에 거주하는 임모씨(36세, 여)는 5년 전 아파트를 구매하며 2억원의 주택담보대출을 받았다. 최근 대출금리가 낮다는 소식에 갈아타기를 생각하였지만 어느 은행을 가야 할 지 몰라 망설이고 있었다. 집 근처 한 주거래은행을 방문한 임씨는 3%후반의 금리를 상담 받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 금리비교사이트에 문의를 하여 상담을 받게 되었다. 임씨가 상담 받아 본 은행은 물론 다양한 은행을 한번에 금리상담을 받아 최종적으로 3.2%대의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뱅크앤가이드에서는 시중은행의 금리비교는 물론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캐피탈의 다양한 상품데이터를 가지고 복합적인 안내가 가능하며, 경쟁력 있는 2금융권의 경우 한도에 맞는 금융사별 금리비교가 이루어진다.

[사진 = 뱅크앤가이드 제공]
또한 뱅크앤가이드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는 물론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의 전반을 다루고 있다.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상가담보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및 없는 대출의 금리비교가 가능하다. 모든 상담은 각 부동산 별 담당 전문가와 이루어지며 이용신청은 홈페이지(www.bank-guide.co.kr)와 유선(02-876-3000)으로 바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