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만큼은 내가 국가대표!

  • ​방문위, 관광업계 우수종사자 27명 대상 명예미소국가대표 위촉식

[(재)한국방문위원회 제공 ]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남상만)가 오는 16일 오후 나인트리컨벤션에서 관광업계 우수종사자 대상 2014 상반기 명예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방문위에 따르면 이번 명예미소국가대표는 관광접점 현장에서 뛰어난 환대정신과 서비스 마인드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아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의 후보 추천을 받아 총 27명이 선정됐다.

특히 올 상반기부터는 기존의 인천공항 출입국/세관, 교통, 쇼핑, 음식, 관광안내 부문과 함께 현재, 서울 주요 관광거점에서 외국인 관광객 안내와 통역은 물론 불편사항을 집중 점검하고 개선하는 서울 관광경찰대원도 선정해 위촉한다.

위원회는 지속적으로 ‘친절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는 우수종사자를 발굴.위촉해 관광업계 종사자의 자긍심을 높이는 한편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향후 정기적인 종사자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와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명예미소국가대표로서의 역할과 동기도 부여할 예정이다.

한편 명예미소국가대표는 2010년부터 매년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 위촉하고 있는 환대실천 우수종사자로, 올 상반기까지 총 116명이 선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