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이너스텍]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을 리모콘처럼 제어 가능한 버튼모양의 앱세서리 제품이 출시됐다. 새로운 앱세서리 제품을 비코다(bCODA) 브랜드로 통합출시하고 있는 이너스텍(www.bcoda.com)은 최근 휴대성이 돋보이는 동전크기의 스마트폰 리모콘 ‘코다클릭’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다클릭’은 최근 널리 퍼지고 있는 무전기 앱과 연동되는 경우, 기존 무전기 시장의 근간을 흔들 수 있는 잠재적 장점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전기 앱은 이동통신망이 구축된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가능한데, 저렴하고 좋은 음질 제공과 함께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전기 앱을 사용할 경우에 스마트폰 화면에 있는 무전기 버튼누름이 필요한 송신 동작 때문에 스마트폰 핸드프리 기능이 요구되는 작업 중에는 이러한 스마트폰 앱 사용이 제한되어 왔다.
‘코다클릭’은 무전기 앱과의 완벽한 연동을 통해 이러한 불편함을 없앴다. 이너스텍은 7월말부터 우선적으로 원활한 백그라운드 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며 6000만명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세계적인 무전기 앱인 젤로(Zello)와 제휴, 연동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최대 300명까지 대화참여시에는 무료인 젤로앱과 코다클릭을 연동하여 사용하는 경우, 무전 송신 시마다 화면 잠김을 풀고 스마트폰 화면에 있는 ‘누르고 말하기 버튼’을 터치하는 이중의 번거로움이 없애는 잇점과 함께, LTE망을 통하기에 일반무전기보다 더 나은 사용거리 제약과 음질을 갖는다.
헤드셋과 ‘코다클릭’만으로 스마트폰이 완벽한 무전기로 변신하기에 더 이상 무전기와 스마트폰을 따로 갖고 다닐 필요 없이 레저, 동호회 활동시 또는 다자간 그룹 음성 대화가 필요한 레스토랑, 컨벤션, 공장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그 유용성이 돋보인다.
MP3 플레이어, 소형카메라, 네비게이션 기기 및 일부 게임 기기 등이 스마트폰의 우수한 프로그래밍적 기능 때문에 시장에서 밀려난 것처럼, 일상생활에 활용도가 큰 생활무전기도 무전기 앱과 코다클릭의 환상적 조합에 의해 시장에서의 위치가 흔들릴 것이라고 기대된다.
무전기 앱과의 독자적인 연동 이외에도 ‘코다클릭’은 무료로 제공되는 ‘코다버튼’이라는 개방형 구조의 기본 앱 설정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 리모콘, 음성다이얼링, 메모를 위한 보이스펜, 보이스캐디, 음성시계, 플래시버튼, 무음설정시 폰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상담 및 구매 문의처: 02-575-11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