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Wee센터-중부경찰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거리로 나서다!

  •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스위치 프로젝트 운영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구) Wee센터는 지난달 28일, 인천학생문화회관을 찾아 공연 관람을 위해 모인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캠페인 ‘스.위.치.(스스로 위기를 치유하는)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스위치 프로젝트 운영[사진제공=인천남부교육지원청]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기획한 ‘스.위.치(스스로 위기를 치유하는) 프로젝트’는 최근 청소년 범죄에 연루되는 학생의 상당 수가 학업중단 청소년이거나 학업중단 위기 징후를 보인다는 점에 착안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위한 학업중단 예방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남부Wee센터 전문상담사와 중부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이 학업중단을 고민하는 학생이 도움 받을 수 있는 방법과 기관을 직접 소개하고, 학업중단숙려제를 알리는 홍보지를 배부하여 관내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캠페인 활동에서 만난 한 학생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중단이 가져오는 개인적, 사회적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러한 고민이 있을 때는 학업중단숙려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교육청과 경찰서 등 많은 어른들이 노력해주시고 있다는 점이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