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행복한 여름방학 위한 철저한 준비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7일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교 교(원)장 및 교육청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학기말 유치원장 및 각급 학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아이들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일선학교와 교육청이 상반기 동안 기울인 노력들을 자체평가해보는 한편, 본격적인 여름방학을 앞두고 방학 중 학생 안전, 방과후과정 및 돌봄 운영 등 건강하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여름방학은 아이들이 또 다른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기간이다. 학생들의 행복한 여름방학을 위한 준비는 물론, 방학 전후의 교육과정 운영도 특색있게 운영해 달라”고 유치원장과 학교장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회의는 찾아가는 소통장학 활성화, 학업중단 예방 종합 대책 등 시교육청 각 부서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현안 및 사업들에 대한 부서장들의 안내로 진행됐다.

한편, 이날 유인식 학교혁신과장이 고교상향평준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해 제도 추진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전식약청 관계자의‘학교급식 식중독예방’특강도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