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레저스포츠관광열차’로 문체부장관 표창

[사진=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이 26일 ‘제11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스포츠서비스업 부문 우수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스포츠산업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서,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의 사기 진작 및 미래 新성장 산업으로서의 스포츠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열고 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이번 시상식에서 ‘레저스포츠관광열차’운영을 통해 여행과 레포츠가 결합된 융복합형 신사업 육성에 이바지함을 인정받았다.

2009년 개통한 ‘레저스포츠관광열차’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코레일관광개발과 한국관광공사,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운영, 관광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신개념 레포츠 테마관광열차다.

이건태 대표이사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답하는 관광상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내외 관광객 2천만명 시대를 맞아, 레저산업과의 결합뿐만 아니라 스포츠관람까지 확장하여 ‘종합관광레저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레포츠열차’는 KATA(한국여행업협회)가 주관, 국내 여행사의 모든 여행상품을 평가하는 최고권위의 여행상품 인증제도인 ‘우수여행상품 인증제도’에서 ‘2014~2015년 우수여행상품’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