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동정> 이병희 경남도의회 부의장 外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신임 병원장에 홍성화 교수가 임명됐다. 홍성화 원장은 1984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4년부터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에서 근무했다. 난청, 인공와우 분야의 권위자로 꼽히는 홍성화 원장은 삼성서울병원 연구부원장, 삼성미래의학연구원장 등을 역임했다.

▲서울대는 성낙인 총장이 지난달 31일 위안구이런(袁貴仁) 중국 교육부 장관을 만나 한중 양국의 고등교육 주요 현안과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추궈홍(邱國洪) 주한 중국대사와 10여명의 중국 교육부 고위공무원도 참석해 대학의 자율성 확보, 우수 교원 유치 방안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위안 장관은 '제1회 한·중·일 3국 교육부 장관 회의' 참석차 방한했다.

▲이병희 경남도의회 부의장은 1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2016 대한민국 반부패청렴대상'을 받았다. 이 상은 한국반부패정책학회가 투명하고 공정한 정치·행정·사회문화 확립을 위해 청렴한 삶을 실천한 정치인·공직자·경영인 등에게 주는 상이다. 이 부의장은 공정한 의원상 정립을 위한 '경남도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제정에 앞장섰고 '경남도의회 의원행동강령 자문위원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투명하고 청렴한 의회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