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생학습관, 인문학 특강 「인문학, 시대를 읽다」 수강생 모집

  • 성큼 다가온 봄, 인문학의 향기 속으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평생학습관(관장 인경식)은 오는 21일 인문학 기획프로그램「인문학, 시대를 읽다」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문학, 시대를 읽다」는 ‘일상에 스며든 인문학’을 주제로 역사, 문학, 문화와 예술에 담긴 인문학적 가치를 읽어내고, 현실에 대한 창의적 해석을 통해 일상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구성된 인문학 강연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강연은 4월 18일 ~ 27일 2주에 걸쳐 진행되며, 강연기간 중 월요일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한국문화 버리기」의 저자 최경원 교수를 초빙해 ‘디자인에 녹아든 인문학 - 인문학의 꽃, 디자인’ 을 주제로 디자인에 반영된 인문학적 가치를 살펴보고, 생활 속 인문학이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 이해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되며,수요일에는 박보길 요리전문강사의 ‘음식에 담긴 인문학 - 우리 음식에 담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지혜’를 통해 우리음식의 유래와 그 안에 투영된 우리의 삶과 문화를 알아보고, 우리음식의 가치와 우수성을 조망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인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ilec.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 예정이며, 전화(032-899-1513)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