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동두천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위원장 황희숙)는 지역사회보장 연계강화를 위하여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실무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2016년도 제1차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체 주요사업 및 7개 실무분과 추진사업에 대한 보고에 이어 위원 임기 만료에 따른 제6기 위원 구성에 관한 논의가 있었다.

특히 지난해 미비했던 실무분과 활성화를 위한 대책 방안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보완점들을 논의하고 협의체 예산 확보를 위한 노력을 하는 등 올 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지에 대한 열띤 토론을 하였다.

실무협의체 위원장인 황희숙 신한대학교 교수는“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 한해에도 민관이 서로 협력함으로써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특히 실무협의체의 조직적이고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의 복지문제를 공유하고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증진 및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과 함께 지역사회복지를 이끌어가는 민관 협력기구로, 심의 및 자문 기능을 수행하는 대표협의체와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실무협의체, 그리고 7개 실무분과로 구성되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