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 프로그램 ‘Job談’은 Job談Camp, Job談 Friends, Job談 Elder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Job談Camp는 인터넷 중독 위험군 대상자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승마치료를 병행하며, 가족 간의 소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Job談 Friends는 인터넷 중독 위험군 초등학생 대상으로 그룹별 놀이 치료 및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Job談 Elder는 위험군 중고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제공 및 직업체험 연계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한, 정기적으로 운영 예정인 터치&터치 스마트 맘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인터넷 생활지도, 가족 간 의사소통 기술 향상 및 코칭형 부모되기 등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지금 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전화(☎1599-0075, 032-725-3230~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스마트 쉼 센터」란 스마트 기기를 항상 지니고 있는 현대인이 스마트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잠시 쉼을 주는 곳을 의미한다.
제물포 스마트타운 12층(남구 석정로 229)에 위치한 「인천 스마트 쉼 센터(http://www.iapc.or.kr/)」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중독)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4월 개소했다.
사무실, 집단상담실1, 개인상담실2, 대기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누구나 상담 및 치료, 예방교육을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곳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