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안전 최우선”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자사의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사진=현대글로비스]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자사의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는 발간사를 통해 “현대글로비스는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성장이 공존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이룬 성과들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더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전’을 그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로 삼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보고서는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10월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DJSI’ Asia-Pacific 등급과 Korea 등급에 동시 편입된 이후 발간하는 것으로 기업의 확고한 사회적 책임과 의지를 담았다.

현대글로비스는 지속가능경영 이슈별 영향도와 이해관계자 관심도를 바탕으로 이번 보고서의 핵심측면을 △윤리경영 △고객만족경영 △안전경영 △인재경영 △사회공헌 △상생경영 △환경경영 등 일곱 가지로 선정했다.

또 현대글로비스가 지난 한 해 이룬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인 ‘안전공감 캠페인 론칭’, ‘현대글로비스 럭비단 창단’,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포상 대통령 표창’ 등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G4’를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공신력을 높였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부터 경영 활동을 공유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보고서 내용은 현대글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