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방탄소년단, 정규 2집 음원 차트 올킬+줄세우기 [사진=빅히트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방탄소년단이 또 다시 일을 냈다.
방탄소년단은 10일 0시 정규 2집 ‘윙스(WINGS)’를 발매한 가운데, 공개와 동시에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이 멜론, 네이버 뮤직, 올레뮤직, 지니뮤직, 벅스, 엠넷, 소리바다, 몽키뮤직3 등 주요 8개 음원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더불어 차트 줄세우기까지 성공하며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이날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윙스’는 지난 5월 발매된 ‘화양연화’ 스페셜 앨범 이후 약 5개월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이자 2014년 정규 1집 ‘다크 앤 와이들’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정규 앨범.
앞서 에약 판매 시작 후 7일만에 50만장 가량의 선주문이 완료 돼, 대세 그룹의 위엄을 과시하기도 했다.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세계 팝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뭄바톤 트랩 장르의 곡으로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보여준 거칠고 강렬한 이미지에서 힘을 빼고 섹시한 매력을 더했다.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젝스키스, 박효신, 볼빨간 사춘기, 임창정 등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방탄소녀단은 오늘(10일) 0시 음원 공개와 함께 기자회견을 개최한 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