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이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의 PC버전 접속 초기 화면[사진=우리은행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우리은행은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 PC 버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위비톡 PC버전의 보안 기능을 스마트폰 버전과 동일한 수준으로 높였다.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하는 즉시 서버 내 대화 내용이 삭제된다. PC 버전 접속 시 기존 대화 내용이 열람되지 않아 만일의 경우에도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는다.
스마트폰과 PC 버전 간 대화 내용 연결이 필요할 경우 사용자가 직접 지정한 암호화키로 메시지를 암호화해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다.
또 메시지 회수, 귓속말 메시지, '펑 메시지', 캡슐 메시지 등 위비톡만의 기능도 PC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용량 파일 전송도 500MB까지 가능하다.
이밖에 안심하고 자리를 비울 수 있는 '잠금 기능'과 스마트폰을 통해 PC 버전 로그아웃이 가능한 기능 등도 담겼다.
위비톡 PC 버전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내 배너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톡을 이용해 다양한 금융 정보, 생활 콘텐츠 등을 제공받는 고객들로부터 PC 버전 출시에 대한 기대가 많았다"며 "PC 버전 출시로 위비톡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