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결과 발표…구제신청은 내달 며칠까지?

 

[사진=한국 장학재단 홈페이지 캡처]



아주경제 이지영 기자 =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12일 20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자의 선발결과를 발표했다.

재단은 2017년 1학기 2차 신청자 중 소득구간(분위)이 산정된 대상자에게 소득구간(분위) 결과를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문자 메시지로 통지했다.

장학재단은 국가장학금은 학교로 지급되며 대학의 행정처리에 따라 선발해 이번달 부터 지급이 시작돼 늦어도 다음달 중으로 지급 완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가장학금 지급은 최종 심사 결과가 발표된 이후부터 대학 지급일까지 약 1~2개월 전후 소요될 수 있으며 장학금이 대학으로 지급되면 신청현황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가장학금은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의 장학금 지원정책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국가가 정한 소득 분위 소득 8분위 이하인 가정의 대학생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비로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장학금은 추후 본인계좌를 통해 지급되며 학자금대출을 통해 등록금을 납부했다면 장학금은 학자금대출로 상환처리 된다.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결과 뿐 아니라 국가장학금 신청 이후의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원 대상자로 선발되지 못한 재학생은 구제신청서를 5월23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재학생은 성적과 이수학점 기준을 충족해야 하므로 탈락 사유가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일 때만 해당된다.

이 사유로 선발되지 못한 2차 신청 재학생은 구제신청서를 제출해야 재심사가 진행된다. 재심사 후에도 다른 탈락사유가 없을 경우에만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이 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