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열린 혁신 정책제안 워크숍 개최

  • 포천시, 혁신 아이디어 토론을 통한 시민행복도시를 꿈꾸다

[사진=포천시제공]

경기포천시(시장 김종천)는 7급 이하 공무원 직장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20일 내촌면 소재 베이스타운에서 ‘포천시 발전방안 발굴’이라는 주제로 정책제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는 젊은 공직자들이 가지고 있는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강조하고 7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민을 향한 열린 혁신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해 인구증대, 청년일자리 창출, 정주권 개선, 저출산 고령화 대책, 관광 및 축제 활성화 분야 등 144건의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을 발굴했다.

이번 워크숍은 혁신을 주제로 아이디어 발굴, 창의적 마인드 특강, 힐링 음악토크 프로그램과 정책제안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종천 시장을 비롯한 국․소․단장이 참가해 7급 이하 공무원들과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방안에 관해 토론했다.

김종천 시장은 “오늘 토론은 젊은 공직자들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열린 공간에서 소통하기 위해 오래 전부터 염두에 두고 추진해 온 자리이다. 청년실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푸드트럭, 일자리 운영 및 포천종합운동장 하천변 수변공원 조성 아이디어 등 포천을 어떻게 하면 잘 살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함께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좋은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해 시민이 행복한 포천시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