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동두천시제공]

경기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역주민의 욕구, 자원 등 복지환경을 고려, 지역사회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사회보장사업의 주요 우선순위 등을 선정하고 지역단위 사회보장계획을 심의·확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은 4개 추진전략 아래 9개 중점추진사업, 29개 세부사업에 대한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인 복지서비스 시행계획이며, 민관 상호지지를 통한 의견 수렴, 지역자원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고려해 최종 확정했다.

2018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은 복지,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 광범위한 사회보장분야를 포괄하며, 추진에 탄력을 더하기 위해 현재 7개로 운영되는 분과를 고용‧주거와 문화체육을 강화한 8개 분과로 개편할 예정이다.

협의체는 지역사회 단위로 민·관이 협력하여,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지역의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논의기구로, 사회보장관련기관 민·관 대표자 및 실무자들이 참여하여 수요자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계·협력체계 역할을 하고 있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