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바일 스타트업 키운다···'크리에이티브 스퀘어 4기' 모집

  • 모바일 아이디어·기술 보유한 스타트업 발굴·육성

  • 최대 1억원 지원·업무공간·멘토링 제공

삼성전자가 모바일 관련 혁신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퀘어(Creative Square)’ 프로그램의 4기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모바일 관련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양성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4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6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3차례에 걸쳐 28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했다. 또 삼성전자는 지난해 1기 참가팀 중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인 ‘플런티’를 인수하기도 했다.

이번 4기 공모전은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 및 서비스 전 분야’를 주제로 진행되며, 오늘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기간은 1년이다.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걸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각 팀당 최대 1억원의 개발 지원금, 삼성전자 서울 R&D(연구개발) 캠퍼스 내부에 위치한 전용 업무공간, 상품기획·개발·마케팅·디자인 등 삼성전자 각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삼성전자와 비즈니스 협업을 하거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 'IFA' 등 세계적인 전시회에 참가를 지원받아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