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사회적기업 제작영상 상영회 개최

[사진= GS홈쇼핑 제공]


GS홈쇼핑은 지난 28일 서울시 용산구 동자아트홀에서‘영상미디어사회적기업 제작영상 상영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회는 올해 1월부터 진행된 영상·미디어분야의 사회적기업을 육성사업인 ‘두날개 프로젝트’의 최종선정 4팀의 결과물을 발표 하는 자리다. 상영회에서는 사업기간 동안 제작된 사회적가치를 주제로 한 영상을 소개했다.

이번 영상 제작을 지원한 ‘두날개 프로젝트’는 영상·미디어 분야의 사회적기업이 장애,다문화 가정 등의 소외계층이 처한 어려움을 알리고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해온 사업이다. GS홈쇼핑은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제작 비용 1억 4000만원, 그 밖에 프로젝트 진행 비용 6000만원을 포함, 총 2억원을 지원해 왔다.

뿐만 아니라 이날 행사에서는 GS홈쇼핑의 2019년 영상미디어 사회적기업, 소셜벤처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설명회를 통해 GS홈쇼핑의 내년의 영상미디어분야 지원에 대한 포부를 알리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공표했다.

주운석 GS홈쇼핑 대외·미디어 부문장은 “요즘의 사회는 텍스트보다는 영상을 통해 정보와 아이템을 소비하고 있다”며 “GS홈쇼핑은 영상을 통해 공감을 만들어가는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