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스타트업 펀딩 지원 멤버십 '와디즈 시럽 카드' 출시

SK플래닛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시럽월렛’이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성공을 도울 수 있는 특화 멤버십 ‘와디즈 시럽 카드'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와디즈 시럽 카드는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회사인 와디즈가 SK플래닛의 DXP(Digital Experience Platform) 인프라를 활용해 스타트업 펀딩 기회를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와디즈는 현재까지 7000여 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오픈, 아직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보이려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직접 투자 펀드도 조성하는 등 스타트업 비즈니스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대표 기업으로 주목 받는 회사다.

양사는 SK플래닛의 대표 모바일 서비스 ‘OK캐쉬백’, ‘시럽월렛’ 등을 활용해 ▲OK캐쉬백 포인트를 활용한 와디즈 리워드형 크라우드 펀딩 참여 ▲시럽월렛과 OK캐쉬백 고객 대상 펀딩 및 투자 등 경제 관련 특강 진행 ▲시럽월렛 고객만을 위한 펀딩 프로젝트 기획 등 상생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리워드형 크라우드 펀딩이란 자금이 필요한 메이커가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상의 형태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밖에도 시럽월렛에서 와디즈 브랜드카드 발급 시 선착순 1만명에게는 OK캐쉬백 5백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또 시럽월렛 고객이 와디즈 회원으로 새롭게 가입하면 와디즈 1만 리워드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회원들이 실질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을 준비했다.

김교수 SK플래닛 마케팅사업그룹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SK플래닛의 DXP(Digital Experience Platform) 역량이 스타트업의 창업 생태계를 더욱 풍요롭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와디즈 시럽 카드[사진=SK플래닛]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