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틱톡과 '아리랑송' 댄스 이벤트 진행…도전 방법은?

아리랑TV가 해외방송 20주년을 맞아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과 함께 손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5일 아리랑TV는 "15초 이내 짧은 길이의 콘텐츠를 공유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세로형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틱톡과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아리랑TV가 선도적으로 한국문화의 글로벌 전파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아리랑TV 제공]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던 #bottlecapchallenge(병뚜껑 따기 챌린지)와 같이 간단한 미션 하나로 콘텐츠를 확산시킬 수 있는 틱톡의 영향력을 활용하고자 한다. 아리랑TV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선보인 해쉬태그 챌린지는 바로 #arirangVdance다.

한국의 전통민요 ‘아리랑’을 전 세계의 10-20대가 즐길 수 있도록 퓨처EDM 장르로 편곡하고 해외방송 20주년을 기념하고자 숫자 2를 V동작으로 상징화한 손댄스를 직접 제작하는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전세계 Z세대가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참여방법은 ‘아리랑V댄스송’에 맞춰 V 손댄스를 따라하고 #arirangVdance 해쉬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아리랑TV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주로 틱톡에서는 국내외 대중음악 위주의 음원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한국의 전통 멜로디를 소개함으로써 틱톡 유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K-Pop 그룹 위키미키 유정, 세이, 에버글로우 시현, 온다, 이런도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전 세계 다양한 K-Pop 팬들의 참여도 기대해볼만 하다.

특히 위키미키의 유정과 세이는 “보통 K-Pop 댄스는 격한 안무가 가미되어 있어 따라하기 힘들 수도 있지만 이렇게 쉽고 귀여운 동작들이라면 전 세계인들과 함께 아리랑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arirangVdance 챌린지는 오는 9월 6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틱톡(TikTok) 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에어팟, 영화 관람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 총 2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증정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