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파주시제공]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으로 평가받고 있는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소셜아이어워드 2019)’은 인터넷 전문가 약 3천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하게 운영된 SNS를 선정해 시상한다.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공공기관과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을 시상하고 올바른 SNS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작됐다.
파주시 공식 블로그는 2007년 7월 개설 이래 2019년 9월까지 약 360만 명이 방문했고 약 536만 회를 조회한 파주시 대표 홍보 매체다.
파주시 블로그는 시민들의 일상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안내 사항들을 모은 ‘파주소식’, 시민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공감파주’, 누구나 가보고싶어하는 파주시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하는 ‘파주여행’, 파주시 시민기자들의 정성스러운 취재를 통해 만들어지는 ‘싱싱기자단’, 소셜미디어라는 특화된 매체에 맞춤식 기획을 통해 더욱 확산력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소셜파주랑’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파주시는 블로그 외에 올해 4월에 개설한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총 5개 SNS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