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현장] SF9, 첫 정규앨범 "멤버들 참여도 가장 높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1-07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 첫 번째 정규 앨범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7일 서울 이태원 블루스퀘어에서 열렸다.

[SF9(사진=FNC 엔터테인먼트 제공)]

 
SF9은 이번 앨범에서 멤버들의 참여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인성은 "첫 정규앨범이니만큼 모든 부분에 신경을 썼지만 굿가이 포인트 안무 등 모든 부분에 직접 참여했다. 수록곡의 작사, 작곡 그리고 무대 헤어, 메이크업 등 전반적인 멤버들의 참여도가 높았던 앨범이었다"고 밝혔다. 

영빈은 "이번이 9번째 활동이다. 지난 8번째까지 활동해오면서 판타지(팬클럽 명)분들 덕분에 좋은 사람이 된 것 같아 기쁘다. 판타지분들께 세련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좋은 사람이 됐다라는걸 표현하고 싶어 슈트를 입어봤다. 판타지분들이 마음에 들어하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휘영은 "신경을 많이 써서 긴장 되지만 확신이 들도록 열심히 하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Good Guy’(굿가이)는 좋아하는 상대에게 자신감 넘치게 다가가는 ‘Good Guy’ SF9의 당당한 매력을 담았으며, 고급스러운 사운드 메이킹과 조화롭고 트렌디한 K팝 스타일로 SF만의 절제된 무드를 표현했다.

SF9은 정규 1집 ‘퍼스트 컬렉션’을 통해 새로운 세계관을 구축하며 도약에 나선다. SF9의 아홉 번째 음반 활동인 ‘퍼스트 컬렉션’은 아홉 명의 SF9이 그간 이룬 음악적 성취를 집대성하고, 이를 토대로 ‘영광(9lory)’을 맞이하게 된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