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최대 수혜지는 어디?"…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에 쏠리는 시선

 

최근 수원역이 수도권을 대표하는 교통허브이자 수원 일대의 '호재 허브'로 맹활약 중이다. 1905년 경부선 철도 개통을 계기로 수도권 철도교통의 중심지로 올라선 수원역은 지하철 1호선, 분당선, KTX 등 여러 노선을 잇따라 유치하며 지역의 교통 프리미엄을 대폭 강화시켰다. 차세대 황금노선으로 꼽히는 GTX-C노선과 수원발 KTX 개통이 확정되고 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이 본 궤도에 올라서면서부터는 수원 지역의 가치와 부동산시세 상승에도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실제로 수원~양주 덕정 간 GTX-C노선 조성이 확정된 이후 수원역 일대의 KB부동산 시세 추이를 살펴보면 수원역 도보 거리에 있는 '센트라우스' 전용면적 84㎡의 매매가가 2005년 11월 입주 당시 2억5500만원에서 올 5월에는 6억원까지 상승했다. 2년 사이 2억원 이상이 오른 셈이다.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눈여겨봐야 할 교통 호재다. 경부선 서정리역~수서평택고속선 지제역 간 4.67㎞를 연결하는 철로를 건설해 수원에서 KTX가 출발하는 거점을 만듦으로써 고속철도 접근이 쉽지 않았던 수도권 동남부지역의 이동성을 보강하고, 부산과 대전 등지로의 이동 시간을 대폭 축소시키는 대형 사업인 만큼, 파급력이 상당하리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 부동산전문가는 "현재 수원역에 정차하는 KTX는 부산행이 유일하고, 그나마도 오전과 오후 각 2회씩에 불과한데 대전역까지는 기존 경부선 선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고속철도의 역할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태"라며 "수원발 KTX 직결사업이 완료되면 수원역~서울역은 약 30분, 수원~대전은 현행 68분에서 45분, 수원역~부산역은 현행 2시간 44분에서 2시간 16분으로 단축된다. 

또 수원에서 호남선을 탈 수 있게 돼 수원~광주 송정 간 소요시간이 3시간 15분에서 1시간 23분으로 줄어든다. 노선이 늘어나는 만큼 일 평균 이용객도 현행 2000명에서 6600명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GTX에 KTX까지, 수도권을 넘어 전국의 교통 허브로 거듭나게 되는 만큼 광명역에 버금가는 역세권 활성화 및 시세 상승 효과가 나타나리라는 예측이다.

노선이 닿는 곳곳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되면 직장인, 대학생 등 배후수요층도 한층 두터워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수원역세권 복합개발사업 등으로 KCC몰과 수원메쎄 등 쇼핑문화시설이 확충되고 스마트폴리스(군 공항 이전사업), R&D 사이언스파크 등이 조성됨에 따라 우수한 정주여건과 직주근접성을 누릴 수 있는 수원역 일대로 주거수요가 집중될 가능성도 높다. 이처럼 풍부한 미래가치와 투자가치를 만끽할 수 있는 수원역세권 내 주거용 수익형부동산상품 중 눈에 띄는 유망 상품은 최근 분양홍보관을 오픈한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다.

단지는 수원역세권2지구 특별계획구역1 6블록 5LT에 지하 5층~지상 14층 1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15㎡A/B, 16㎡A/B/C/D, 17㎡A/B, 33㎡ 도시형생활주택 186세대와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로,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수인선, GTX-C노선, 수원발 KTX, 트램선, 복합환승센터 등 굵직한 교통호재를 바탕으로 수도권 최대 교통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원역을 도보 3분 거리, 롯데몰과 KCC몰, 수원메쎄를 도보 1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퍼스트시티’급 프리미엄 입지가 강점이다.

분양관계자는 "GTX-C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한복판의 삼성역을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고 청량리 등 서울 도심 접근성도 크게 개선된다. 40여 개 버스 노선이 운행되는 복합환승센터 이용도 수월하다"며 "뿐만 아니라 KCC몰, 롯데몰, 수원메쎄 등 여러 편의시설들이 근거리에 밀집해 있고 서호공원, 서울대수목원 등 녹지도 가까워 편리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선호하는 젊은 수요층의 호응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했다. 요즈음 수익형 투자의 트렌드인 소액&소형의 조건을 모두 갖춘 데다 임대수요가 풍부한 수원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안정적 수익 창출이 가능하리라는 예측이다. 수원역 한양아이클래스 퍼스트 분양 홍보관은 현장 인근,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96-95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