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새로운 피서 방법이 필요하며 사람이 많이 몰리는 바닷가를 피해 시원한 청정지역 속초 하도문쌈채 정보화마을과 장사어촌체험마을을 여름휴가지로 추천한다.

[사진=속초 하도문쌈채마을 관광안내도]
모든 사람이 즐겨 먹는 쌈채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아름답고 환경친화적인 농촌마을로 대포항과 설악산이 근접해 있어 바다와 산의 만남이 있는 곳으로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사진=맷돌두부만들기를 체험하는 시민들의 모습]
농산물 수확체험 뿐만아니라 떡메치기, 맷돌 두부 만들기, 민속놀이, 수수부꾸미 만들기, 곡물강정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피자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 체험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하도문쌈채마을에서 재배하는 싱싱한 상추와 대추방울토마토]
또한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대추방울토마토, 딸기, 상추 등 싱싱한 농산물 구매도 가능하다.

[사진=저녁 아름다운 액스포타워 야경]
인근에 설악산국립공원, 대포항, 영랑호, 엑스포타워 등이 있어 탁트인 전경과 맑고 깨끗한 동해 바다, 싱싱한 해산물, 일출 및 시내전경 야경을 한눈에 바라보며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사진=장사어촌체험마을의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
차로 15분 거리에 장사어촌체험마을이 있는데 이곳은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어촌마을로 배낚시, 해조류표본만들기, 오적어묵계, 소형통발생물채집 등 다양한 어업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오징어에 관한 다양한 패키지 체험을 실시해 오징어 마을로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으며 매년 여름 휴가 시즌에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가 열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근처 자연산 활어 직판장에서 싱싱한 자연산 회도 즐길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농촌·어업체험도 하고 속초 주요 관광지도 둘러보며 농촌의 정과 도시의 편리함까지 갖춘 하도문쌈채마을과 장사어촌체험마을을 방문해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삶의 여유를 느껴보기 바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