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수성구는 지난 19일 수성구청(우측 세 번째 김대권 구청장)에서 수성구의사회(우측 네 번째 조병욱 회장)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대구수성구 제공]
수성구 보건행정과 보건행정팀 이정순 팀장은 “예방접종센터는 4월 중 대구 수성구 삼덕동에 소재한 대구육상진흥센터에 개소 예정이다”라며, “예방접종센터에는 화이자, 모더나 등 mRNA 백신이 공급되며, 접종대상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 및 노인시설 종사자 등이다”라고 말했다.
수성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원활한 민간 의료인력 지원방안, 수성구민의 예방 접종률 향상 등 예방접종센터 업무 전반에 대해 수성구의사회와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수성구의사회 조병욱 회장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접종이 시작되는 만큼 예방접종센터 업무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의료인력 지원 등 관련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수성구는 ‘제7기 생활공감정책 우수활동자’ 이희봉 씨와 강혜정 씨에게 우수활동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왼쪽 이희봉 씨, 가운데 김대권 수성구청장, 오른쪽 강혜정 씨).[사진=대구수성구 제공]
행복나눔과 박상희 복지자원관리팀장은 “표창을 받는 이희봉 씨와 강혜정 씨는 지난 2년 동안 다양한 아이디어로 지역 내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지산종합사회복지관 급식 봉사 등 이웃을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했다”라고 전했다.
생활 공감 정책참여단은 생활의 구석구석을 살피면서 시민의 불편 사항 개선을 위해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봉사활동 등 우리 사회의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생활 공감 정책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행복한 수성구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일상생활에 공감되는 정책을 많이 제안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수성구새마을회는 지난 16일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한 생활용품을 담은 행복 꾸러미 500점을 수성구에 전달했다. [사진=대구수성구 제공]
양균열 신임 회장은 “하윤수 전 회장님의 노력을 이어받아 새마을회를 건강한 조직으로 성장·발전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며, 회장 취임을 기념해, 라면 등 생활용품을 담은 행복 꾸러미 500점을 준비했다.
이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