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월군농엽기술센터[사진=이동원 기자]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 등 신규농업인 30명을 대상에게 농촌생활 및 농업정보를 제공해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지원하고자 추진되는 교육으로 6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영월군농업기술센터와 관내 선진 농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영월군 귀농귀촌 정책소개 △귀농성공사례 현장견학 △토양관리 △안전농산물 생산기술 △농업인을 위한 생활법률 △농기계 안전사용교육 △생활원예등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한편, 교육 희망자는 영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또는 펙스로 접수하거나 농업축산과 귀농귀촌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이용순 소장은 “신규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농업농촌에 관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귀농귀촌 생활을 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영월군청[사진=이동원 기자]
4일 영월군에 따르면 하계 대학아르바이트생 모집은 학생들에게 사회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자립심 향상 및 군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본인의 주소가 영월군으로 되어 있고 고등교육법에 명시된 대학(대학교,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에 재학 중인 자이다.
이중 우선 선발 대상자는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상 한부보가족,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의 자녀 및 장애인복지법상 등록장애인이다.
선발된 학생은 7월 12일부터 8월 27일까지 2기로 나뉘어 관내 주요 관광지와 지역아동센터, 읍ㆍ면사무소, 군청 실ㆍ과ㆍ소에서 다양한 현장체험 업무를 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 취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이번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통해 직업이해도 및 군정이해도를 높이고 사회 진출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