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기 가평군수(사진 왼쪽)와 권혁조 ㈜엔필드 대표이사가 데이터센터 농공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가평군 제공]
협약에 따라 ㈜엔필드는 데이터센터 관련 기업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에 협력하게 된다.
군은 사업계획 수립에 필요한 행정, 자문, 인허가 등을 지원한다.
㈜엔필드는 성주건설과 활림건설이 자본금 10억2000만원을 지분 투자해 설립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사업비 2100억원을 투자해 10만대 이상의 서버를 운영할 수 있는 하이퍼 스케일(초대형 데이터센터)로 건립된다.
테이터센터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핵심 분야로 기업의 방대한 정보저장 수요에 대응해 서버 컴퓨터와 네트워크 회선 등을 제공하는 인프라 시설이다.
서버, 스토리지 등 ITC(정보통신기술)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장비들을 건물·공간에 집적 시켜 24시간 365일 운영하고 통합·관리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IoT(사물인터넷)와 인공지능,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등 미래 산업으로 발전하는 계기를 제공, 산업 기반이 취약한 가평지역에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2021년 가평 군민대상 문화예술 부문 가평극단 푸른연인 김지혜 대표(사진 왼쪽)와 사회봉사 부문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영재 위원.[사진=가평군 제공]
문화예술 부문 가평극단 푸른연인 김지혜 대표, 사회봉사 부문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영재 위원이다.
군은 매년 군민의 날을 기념해 군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교육체육, 사회봉사, 환경, 산업경제, 지역안정 등 6개 부문 군민대상 수상자를 1명씩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김 대표는 가평중학교에서 연극반을 운영, 청소년 연극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시작으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연극적 재능을 일깨우는 데 이바지해왔다.
문화예술 사업도 추진하며 가평지역 역사 인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지역 문화사업 발전에 공헌한 바 있다.
이 위원은 행복끼니 행복릴레이 사업, 주거환경 개선 지원에 이어 불우이웃 후원자 발굴, 전입세대 대상 알림 서비스 등 체계적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김성기 가평군수(사진 왼쪽)가 트로트 가수 이가연 씨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가평군 제공]
이 씨는 2016년 '바라기' 싱글 앨범으로 데뷔했으며, 2018년 대한민국 연예 예술상, 2020년 한국 대중가요 발전협회 신인상, 대한민국 예술문화 스타대상 우수 가수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남이섬 연가', '가평 여인' 등 지역의 수려한 풍광을 소재로 노래하는 가수로 알려져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