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보건소 내 생활방역담당을 신설하고 읍·면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보건지소·진료소의 효율적이고 통합적인 관리 운영을 위해 보건행정과에 지역보건담당을 신설했다.
이로 인해 향후 예상되는 각종 전염성 질병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대응과 읍·면지역의 보건서비스 질을 높일 뿐만아니라 보건지소와 진료소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시 주택 중 공동주택의 비율이 50% 이상 되는 등 급변하는 주거정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주거환경개선추진단을 신설해 주거정책 및 주택공급 종합계획을 수립하는 등 시 주거정책의 방향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의회사무국 직원들의 인사권이 기존 자치단체장에서 의회 의장으로 독립됨으로써 업무 수행을 위해 의회사무국에 총무담당을 신설한다.
이외에도 군소음피해보상 위한 소음대책담당, 시립미술관 조성을 위한 미술관운영담당, 불법건축물 관리를 위한 건축물유지관리담당, 정신건강치료 수요 증대에 따른 정신건강담당, 하수관리의 체계적관리를 위한 하수관리담당을 신설하여 운영한다.
최철순 행정지원과장은 올해 조직을 새롭게 개편 운영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시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