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도시사업소 도로관리과에서는 매년 김포시 관내 법정도로에 대한 제초 작업을 시행하고 있지만 보행자들이 이용하는 보행자도로, 인도 등에 대한 제초가 세밀하게 되지 않아 관련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도로환경 신속대응반은 잡풀이나 잡목이 자라는 시기를 감안하여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운영이 되며 보행자와 자전거 등의 원활한 통행을 위하여 예초, 보도블럭 사이에 나는 풀, 잡목 등을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상호 도로관리과장은 “시민 50만 시대를 대비하여 도로환경 신속대응반 운영이 시민들의 일상 생활에 대한 통행권을 확보하는 중요한 일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일상 생활에 안전하고 깨끗한 보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본동 주민자치회, 다중이용시설 방역활동
허현자 주민자치회장은 “위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에 참여했으며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을 위해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조성에 주민자치회가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윤은주 김포본동장은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기대되는 요즘이지만 주민들이 안전하게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봉사해주시는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장기도서관 '영상으로, 내 꿈을 펼쳐라!' 운영
이번 강좌는 관내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주최기관인 시청자미디어재단의 길윤웅 전문강사와 함께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 스토리보드 만들기 등 영상제작 과정을 직접 실천해 보면서 진로 탐색 및 꿈의 재발견 시간을 제공한다.
강좌 종료 후 유튜브 채널 개설 등 상호정보교류 및 동아리 활동으로 지속적인 활동이 연계될 수 있도록 하여 출산 및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이 된 수강생들에게 영상제작자라는 꿈에 다가갈 수 있는 재도약의 설레임과 자신감을 마련해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수강신청은 4월 26 화요일 10:00부터 장기도서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선착순 15명까지 접수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