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농산물 재배기술 시기별 현장밀착형 컨설팅
시는 최근 급변하는 사회 소비 트랜드에 부응하고 로컬푸드의 기능을 확대하기 위해 경쟁력있는 원예농산물 생산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원예농산물 전략작목 현장컨설팅 과정을 개설해 노지양파, 시설딸기, 시설가지, 유럽계포도 4가지 품목을 운영 중이며, 한달에 1~2회씩 품목별 재배 시기에 맞게 농가 맞춤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노지양파는 경영비 절감을 위한 기계화재배 위주의 교육을 실시 중이며, 시설딸기와 가지는 평당 생산량 증가를 위한 시설하우스 환경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옥서면 의용소방대 관내 경로당 방역활동 실시
이번 의용소방대의 방역 소독 활동은 코로나19로 오랫동안 운영을 중지했던 경로당의 개관 전 방역 관리에 도움의 손길을 더했고, 관내 지역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했다.
이익순 의용소방대장은 “어르신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경로당의 운영재개에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안전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로당 시설관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태경SBC, 대안교육 프로그램 지원 성금 기탁
가온누리희망틔움 대안학교는 전라북도 교육청 위탁기관으로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들을 위해 대안교육, 직업상담 등을 시행하는 기관이다.
이 기탁으로 청소년들에게 재료비가 많이 소요돼 어렵게만 느껴졌던 바리스타,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직업진로에 대한 상당 부분이 해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태경SBC 신태욱 공장장은 “학생들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미래의 꿈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쏟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