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에 따르면, 산하기관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28일 관내 유일 제로웨이스트숍인 ‘제로 에이블’과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청소년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찾아가는 제로존’ 사업 추진을 위해 체결된 것으로, ‘찾아가는 제로존’은 청소년과 지역 주민의 환경보전 인식 변화를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실내·외 제로웨이스트 공간을 구축하는 자기주도형 환경보전 자원봉사활동이다.
협약에 따라, 제로에이블은 ‘찾아가는 제로존’ 프로그램이 원만히 이뤄질 수 있도록 협약 기간 동안 5% 금액 할인을 상시 제공하고, 제로웨이스트 공간 운영 자문 등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제반 사항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수학의 아름다움을 찾아서’ 는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STEM+I 생각교실’ 프로그램으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기초 수학을 응용해 테셀레이션 개념을 쉽게 교육하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초 수학인 변환과 대칭의 정의·종류를 알아보고, 테셀레이션에 대한 학습과 이를 활용한 LED 무드등 만들기 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주대 과학영재교육원의 전액 지원으로 무료로 진행됐다.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사회참여활동, 학습지원, 상담, 급식, 귀가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