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은 18일 지속가능경영을 내실 있게 실천하기 위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14001은 기업의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의 친환경 경영 전략과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조직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앞서 이지스자산운용은 환경 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환경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ISO 14001을 기반으로 한 사내표준을 제정한 바 있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경영 조직도 마련해둔 상태다.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을 두고 전사적 ESG 정책과 주요 현안을 심의하고 있다. 아울러 사내 구성원이 참여하는 실무 회의체인 ESG운영위원회을 운영하며 '바텀업'(bottom-up) 방식의 ESG 문화를 촉진하고 있다. 또한 ESG팀에서 신규 투자의 ESG 준수 여부를 평가하는 등 ESG 관련 실무를 상시 전담하고 있다.
이기열 이지스자산운용 ESG팀 전무는 "ISO 14001 인증의 핵심은 실행과 운영, 지속적 개선"이라며 "지속가능한 개발을 달성하기 위해 이지스자산운용의 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