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온라인 도민 추천 창구' 운영...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직접 추전 받아

  • 22일까지 추천된 공무원,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평가 우대

 ‘온라인 도민 추천’ 창구 운영 포스터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3일 올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앞두고 도민이 직접 적극행정을 실행한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는 ‘온라인 도민 추천’ 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온라인 도민 추천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과정에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추천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하며 추천 대상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도민 일상 속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기여한 경기도 공무원이다.

오는 22일까지 추천받은 사람은 2022년 하반기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에 반영되며 심사 시 도민추천에 따른 우대 점수(5점)를 받게 된다.

도는 도민 편익 증진을 목표로 ‘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추진, 적극행정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전 직원 직장 교육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적극행정 사례집 제작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병갑 도 정책기획관은 “도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이 공직사회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행정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홍보하겠다”며 “경기도 적극행정 공무원 추천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