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교육청 전경[사진=전라북도교육청]
15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전라중학교 부설 방송통신중학교 신입생 지원 자격은 △초등학교 졸업 및 동등 학력 소지자 △중학교 입학 자격 검정고시에 합격한 자 △외국 또는 군사분계선 이북 지역에서 초등학교 해당 학력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등이다.
전형방법은 무시험 서류 전형이며, 연장자 우선 선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지역 제한은 없지만, 정원 초과시 전북지역 지원자를 우선 선발한다.
제출서류는 입학원서와 초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나 중학교 입학 자격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사본 1부, 여권용 사진 2매, 주민등록등본 1부 등이다.
또한 전주고 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와 전주여고 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중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 학력 소지자, 중학교 졸업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고등학교 중도 탈락자가 지원할 수 있다.
중학교 졸업자 및 동등학력소지자, 고입검정고시 합격자면 지원할 수 있다.
이 역시 무시험 전형으로 연령 제한없이 선착순 모집으로 이뤄진다.
방송통신중·고등학교는 가정형편이나 기타 사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학생들에게 학업의 장을 마련해줌으로써, 정규 공립 중·고등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모두 무상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설 명절 앞두고 ‘청탁금지법’ 관련 주의사항 안내
전북교육청은 설 명절을 앞두고 부정청탁을 예방하고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공무원 가이드라인을 본청과 학교 등에 안내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직무 관련 공직자에게 원활한 직무수행과 사교·의례 목적의 선물일 경우 5만원까지 가능하다.
다만 명절 기간중 농수산물 및 농수산가공품 선물은 20만원까지 할 수 있다.
하지만 공직자의 직무와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으면 어떠한 선물도 주고받을 수 없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