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그린브릭스]
이마트 수원점 내 1층 햇빛광장에서 개최되고 있는 본 체험 행사는 '그래비트랙스'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원리를 배우고 따라 해볼 수 있도록 단계별 튜토리얼이 준비돼 있으며 아이들이 직접 미션을 선택하고 트랙을 완성하면 이를 영상으로 찍어 콘테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그래비트랙스 전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홈페이지에 가입만 하면 무료 앱을 다운 받아 사전에 체험할 수 있는 앱 설계도 20종을 제공하며 행사장에 방문만 해도 '그래비트랙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전 과제'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스타필드 고양점, 의왕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우 유튜버 슈뻘맨이 '그래비트랙스' 체험 행사에 함께 한다.
관계자는 "행사장을 방문한 아이들 모두가 트랙을 완성하고 성공의 경험을 느끼고 돌아갈 수 있도록 체험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어린이날 등 가정의 달이 다가오는 만큼 아이들이 그래비트랙스를 직접 경험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더욱 즐겁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래비트랙스'는 과학적 원리, 논리적 설계를 바탕으로 액션 스톤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트랙을 만드는 마블런 장르의 과학 교구다. 지금까지 전 세계 30개국에서 1000만 개 이상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체험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