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구의 신’ 트로트 가수 박서진이 우주항공청 사천 조기 설치 릴레이 챌린지에 나선 모습. [사진=사천시]
'장구의 신' 박서진의 고향 경남 사천에 '박서진길'이 생긴다.
경남 사천시는 트로트 가수로 전국적인 유명세와 스타로 성장 중인 박서진의 발자취를 찾는 팬과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관광 활성화와 지역홍보를 위해 박서진길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박서진길은 삼천포항 공영주차장∼용궁수산시장∼서부시장∼청널공원 앞∼삼천포대교공원∼실안 선창∼산분령 북측(노을까페거리 인근)까지 총 5.8㎞ 구간이다.

박서진길은 삼천포항~용궁수산시장~ 삼천포대교공원~실안 선창~산분령 북측까지 총 5.8㎞ 구간(붉은 선)이다. [사진=사천시]
시는 이달 말까지 박서진길 부여에 대한 공고와 주민 의견을 수렴한 뒤 다음 달 중에 주소정보위원회 심의 등 절차를 진행한다. 6월 중 박서진길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관광객들이 박서진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양방향에 명예도로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포토존과 조형물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박서진은 장구와 트롯의 만남이라는 컨셉으로 독특한 공연무대를 선보이면서 ‘장구의 신’이라는 별명과 함께 차세대 트롯 황태자라 불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사천시 관계자는 “관광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박서진의 소속사와 협업을 진행 중”이라며 “박서진 팬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사천을 찾는 관광 활성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서진 사천 박서진길 축하드립니다
박서진 길 축하드립니다
빨리 박서진 길 가보고 싶네요
앞으로도 좋은일 많으시길~~♡♡♡
박서진 가수님 사천에 박서진길 생기는거 축하드려요
사천투어가바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