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다이와증권그룹 2사, 中 궈슈엔가오커와 업무제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야마카와 후유코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4-03-25 15: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궈슈엔가오커의 컨테이너형 축전지 시스템 사진궈슈엔가오커 일본법인 홈페이지
궈슈엔가오커의 컨테이너형 축전지 시스템 (사진=궈슈엔가오커 일본법인 홈페이지)

일본 다이와(大和)증권그룹의 다이와 에너지 인프라와 CO2OS는 중국의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사 궈슈엔가오커(国軒高科) 일본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3사는 일본 국내의 축전소 개발, 운용보수점검 업무 등에서 협력한다.

3사는 향후 2년간 일본에 궈슈엔가오커의 축전지를 1GWh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축전지 사업 개발분야에서 다이와 에너지는 사업성 평가, 사업계획 구축, 자금제공을, CO2OS는 궈슈엔가오커에 대한 기술적 지원을, 궈슈엔가오커 일본법인은 사업용지 조사, 인허가 취득을 각각 담당하게 된다. 보수・점검분야에서는 CO2OS가 축전지의 보수・점검업무를 수탁하고, 궈슈엔가오커는 축전지의 보수・점검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다이와 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에 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CO2OS는 태양광발전소의 운용・보수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궈슈엔가오커는 2017년 이바라키현 쓰쿠바시에 일본법인을 설립했다. 2022년에 전기차(EV)용 축전지 등의 판매를 개시했으며, 2023년부터는 축전소에 대한 투자도 실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