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밀양=김규남 기자
입력 2024-09-24 15:1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남 밀양시(시장 안병구)는 직원 간 화합과 소통을 통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3일 시청 대강당에서 300여 명의 공직자가 참여한'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안병구 밀양시장 취임 후 시는 조직 전반의 청렴 수준을 높이고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 릴레이 방송 △청렴 메시지 릴레이 캠페인 △전 직원 부패 상황 신고 모의훈련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청렴은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니라, 조직 구성원 모두가 지속해서 노력해야 건강한 조직문화로 정착될 수 있다"며"이번 시간을 통해 직원 여러분들을 한층 더 이해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와 청렴한 밀양을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글자크기 설정
  • 300여 명 공직자 참여, 참여형 교육과 문화 공연으로 호응

안병구 밀양시장이 지난 23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열린‘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에서 실시간 설문조사에 답변하고 있다사진밀양시
안병구 밀양시장이 지난 23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열린‘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에서 실시간 설문조사에 답변하고 있다.[사진=밀양시]
경남 밀양시(시장 안병구)는 직원 간 화합과 소통을 통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3일 시청 대강당에서 300여 명의 공직자가 참여한‘시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획일적이고 딱딱한 분위기의 청렴 교육이 아닌 청렴 전문 강사의 공무원 행동강령 특강과 결합한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직원들은 리모컨으로 설문에 직접 참여하고 안병구 시장과 강사가 설문 결과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담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아울러 청렴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청렴 영상 시청, 전통 예술인 판소리를 활용해 청렴이라는 현대적 가치를 전달하는 청렴 판소리 등 다양한 문화 공연도 함께 열려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안병구 밀양시장 취임 후 시는 조직 전반의 청렴 수준을 높이고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 릴레이 방송 △청렴 메시지 릴레이 캠페인 △전 직원 부패 상황 신고 모의훈련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청렴은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니라, 조직 구성원 모두가 지속해서 노력해야 건강한 조직문화로 정착될 수 있다”며“이번 시간을 통해 직원 여러분들을 한층 더 이해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와 청렴한 밀양을 만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LA 한인 축제 농수산엑스포에 참가한 밀양시 부수 모습사진밀양시
지난해 LA 한인 축제 농수산엑스포에 참가한 밀양시 부수 모습[사진=밀양시]
또한 밀양시는 오는 26일부터 29까지 나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리는 제51회 LA 한인 축제 농수산엑스포에 참가해 밀양의 우수한 농식품을 알릴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박람회는 매년 3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는 캘리포니아 최대 규모의 농업 관련 축제로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청북도, 강원도, 대구광역시 등에서 총 169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밀양에서는‘장마을’,‘청양식품’이 참가해 된장, 고추장, 장아찌 등 주요 9개 품목이 전시된 부스를 운영하고 시식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엑스포 기간에 밀양의 농식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비자 의견을 수렴해 향후 품질 개선과 마케팅 전략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김경란 밀양시6차산업과장은“이번 농수산엑스포를 통해 밀양의 농식품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단순 판매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외 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