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지역 소셜벤처 창업생태계 활성화 속도

  • 화성시·사회적가치연구원과 소셜벤처 육성 지원 MOU 체결

이상창 기보 이사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대표이사왼쪽부터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이상창 기술보증기금 이사(왼쪽부터),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대표이사가 지난 6일 수원과학대에서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소셜벤처 발굴·육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기보는 지난 6일 화성시, 사회적가치연구원과 경기도 화성시 소재 수원과학대에서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소셜벤처 발굴·육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지역 소셜벤처 육성 및 생태계 확산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방자치단체와 민간이 함께하는 협업 모델을 개발하고 중소벤처기업의 ESG경영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보는 협약에 따라 △소셜벤처 판별 지원 △소셜벤처 전환을 위한 교육·컨설팅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화성시는 소셜벤처 전환을 위한 신규 평가지표 개발 및 활용방안을 마련한다.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사회적 가치의 지표 개발 및 측정 지원에 나서 소셜벤처기업의 발굴과 육성에 세 기관이 지속적으로 상호협력 한다는 방침이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셜벤처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 중심의 체계적 지원과 협력 방안이 마련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소셜벤처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 단위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와 사업화 성공 지원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