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5차 - 분양광고 : 최세나요청 2025-03-19

'나라사랑카드' 사업자 설명회에 8개사 참여…연 '20만 군인' 황금알 쟁탈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윤영 기자
입력 2025-03-27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경남 등 지방銀도 참여…인뱅은 참여 않기로

2021년 KB나라사랑카드와 KT가 제휴해 내놓은 할인 상품 사진연합뉴스
2021년 KB나라사랑카드와 KT가 제휴해 내놓은 할인 상품. [사진=연합뉴스]

3기 나라사랑카드 금융사업자를 향한 금융권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1기 사업자였던 신한은행에 이어 그간 참여 의사를 밝히지 않았던 부산·경남은행도 나라사랑카드 사업에 참여하겠다고 밝히며 쟁탈전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27일 오전 군인공제회C&C가 실시한 3기 나라사랑카드 금융사업자 선정 관련 사업설명회에는 총 8개 금융사가 참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참여 금융사는 △KB국민 △신한 △하나 △우리 △NH농협 △IBK기업은행과 △부산·경남은행이다. 1기 사업자였던 신한은행뿐 아니라 과거 참여 의사를 밝히지 않았던 부산·경남은행도 이번 설명회에 참여했다. 사업설명회는 불참 시 입찰이 불가한 만큼 비교적 참여 의사가 확실한 금융사들이 참석했다.

급여통장과 현금·체크카드로 쓸 수 있는 나라사랑카드는 정부에서 주관하는 카드인 만큼 혜택이 우수한 편이다. 복무 중에는 PX 할인, 상해 보험, 금융 우대 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며 전역 후에도 대중교통·카페·영화 할인 등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2기 국민 나라사랑카드는 대중교통에 20% 청구 할인, 영화에 35% 환급 할인을 해주는 등 파격적인 혜택으로 주목을 받았다.

해당 사업을 주관하는 군인공제회C&C는 올해 말 2기 사업자인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의 운영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이달 말부터 3기 사업자 선정에 들어섰다. 다음 달 28일까지 참여한 은행에 제안서를 받을 계획이며 제안서 심사를 마친 후 5월 초 최종 사업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3기 나라사랑카드 사업자 선정에 은행권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유는 사업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연간 20만명에 달하는 신규 청년 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라사랑카드는 2007년 1월 29일 병역판정검사를 받은 만 18세 이상인 남성이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예비군 임무 수행까지 약 10년간 사용할 수 있어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에 유리하다.

나라사랑카드는 1기 사업 기간인 2007년부터 2015년까지는 총 321만좌, 2기 사업 기간(2015~2025년)에는 작년까지 253만좌가 발급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인터넷은행까지 사업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발급소 등 출장소를 운영해야 하는 사업 특성상 대면 영업이 불가한 인터넷은행은 최종 불참을 결정했다. 

은행권 관계자는 "나라사랑카드 사업은 대부분 은행권에서 입찰을 위해 총력을 다하는 사업"이라며 "다만 최종 제안서 제출은 다음 달 28일까지여서 최종 입찰 참여사는 향후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