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기회로, 미래를 선도하는 AI·디지털 혁신 인재! 'ITRC 인재양성대전 2025'개최

사진ITRC 인재양성대전 2025
[사진=ITRC 인재양성대전 2025]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가 오는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코엑스에서 '변화를 기회로, 미래를 선도하는 AI·디지털 혁신 인재 2025'을 개최한다고 23일 전했다.

'ITRC 인재양성대전 2025'에서는 산·학 협력 공동연구를 통해 연구 역량을 쌓은 우수 인재들을 만나고 이들이 만들어낸 혁신적인 결과물들을 살펴볼 수 있다

ITRC(대학ICT연구센터), 지역 지능화 혁신인재양성, ICT 명품인재 양성 등 3개 인재양성 사업의 총 81개 센터가 참여하며, 이들이 도출한 연구성과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첨단바이오, 클라우드, 인공지능 플랫폼 등 10대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특별전시관에서는 '자율차 승차감 개선기술' , '전기차 급속 충전 통신 시뮬레이션 모니터링 시스템', '심전도 기반 심혈관 질환 감지 시스템', '원격진단이 가능한 종합병원 메타버스 시스템' 등 우수한 기술개발 성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이 기간에는 ICT R&D 성과가 시장에서 실질적인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5년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과 함께 개최하여 산·학·연이 함께하는 기술개발의 생태계와 선순환 구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박태완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행사가 진행되는 3일동안 산업계·연구계·대학간의 전시관람 및 교류협력을 통해 대학에선 산업 현장의 기술트렌드와 감각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기를 바라며, 산업계에서는 기술력 증진과 향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관람객 여러분께서는 인공지능, AI반도체, 클라우드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들을 체험해 보시고, 미래를 선도하는 AI·디지털 세계의 일상을 느껴보는 기회를 가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