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ABC AI 뉴스]](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07/08/20250708101228474322.jpg)
내란특검, 尹 신병·외환 혐의 '투트랙'
'12·3 비상계엄'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특검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하지만 외환 혐의는 이번 영장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특검팀은 직권남용, 허위공문서 작성, 대통령기록물법 위반 등 혐의를 적용했고, 외환 혐의는 수사가 더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군사 기밀 노출 우려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검팀은 윤 전 대통령이 북한 무인기를 이용해 대남 도발을 유도했는지 조사 중이며, 현역 장교 녹취록 등 관련 증거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 전 대통령의 영장심사는 9일 오후 2시 15분에 열릴 예정입니다.
전국 무더위·곳곳 소나기…최고 36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체감온도 35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지며, 서쪽 지역과 제주도는 열대야도 나타나겠습니다. 오후부터 밤사이 수도권과 내륙 곳곳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예상되며, 예상 강수량은 5에서 40mm입니다. 미세먼지는 인천이 ‘나쁨’, 그 외 지역은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전망됐고, 일부 수도권은 오전까지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대체로 낮게 일겠습니다.©'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